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슈인] 홍문종, 태극기 끌어모은 '우리공화당' 준비

정치

연합뉴스TV [이슈인] 홍문종, 태극기 끌어모은 '우리공화당' 준비
  • 송고시간 2019-06-22 05:54:52
[이슈인] 홍문종, 태극기 끌어모은 '우리공화당' 준비

<출연 : 홍문종 대한애국당 공동대표>

황교안 대표 체제가 들어서면서 안정되는 것처럼 보였던 자유한국당에 갑자기 탈당자가 나왔습니다.

4선 중진 홍문종 의원이 한국당을 탈당하고 대한애국당에 들어가서 공동대표가 됐습니다.

홍 의원과 함께 탈당을 둘러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결국 탈당을 하셨는데요. 탈당의 이유, 그동안 여러 차례 밝히셨지만 여기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 주시죠.

<질문 2> 일각에선 내년 총선에서 공천 못 받을 것 같으니까 탈당한 것 아니냐 이렇게 지적하는 분들도 있어요?

<질문 3> 탈당을 하면서 황교안 대표에게 정신 바짝 차리라는 충고도 하셨던데요.

<질문 4> 가을쯤에 한국당에서 현역의원 40~50명이 동조 탈당할 것이라고 주장하셨는데요. 골수 친박인 김진태 의원도 탈당하지 않겠다고 하는 상황인데, 가능하겠습니까?

<질문 5> 이른바 태극기라고 불리시는 분들이 보수우파의 본류라고 말씀을 하셨는데, 그런데 집토끼보다는 지금 바깥에 있는 토끼들을 잡아서 중도 쪽에 외연을 확장해야지 보수의 집권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 아닙니까?

<질문 6> 대한애국당을 기반으로 새로 만드는 신당에 박근혜 전 대통령을 1호 당원으로 모시겠다고 하셨던데요. 그런데 18대 친박연대 때와는 상황이 다르지 않느냐, 탄핵돼 수감되어 있는 박 전 대통령을 전면에 내세워서 무슨 효과가 있겠느냐는 비판도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질문 7> 탈당이나 신당 창당을 놓고 박 전 대통령과 교감이 있었던 것처럼 얘기하시던데요. 박 전 대통령이 면회를 안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식으로 상의를 한 건가요?

<질문 8> 앞으로 대한애국당을 기반으로 가칭 우리공화당이란 신당을 창당하실 계획으로 알고 있습니다. 창당 계획, 소개해주시죠.

<질문 9>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어제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보수대통합의 우선대상으로 대한애국당이 아니라 바른미래당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그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