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6 08:28:12

프린트

[AM-PM] 김현준 국세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10:00 김현준 국세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오늘 전체회의를 열고 김현준 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합니다.

청문회에는 ‘선별적 국회 일정 참석’ 입장을 밝힌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여야 의원들은 김 후보자를 상대로 국세청 개혁 방안과 유투버·역외탈세 등 과세 사각지대 발굴·과세 방안, 고액체납자 대응 방침 등을 캐물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11:00 사우디 빈 살만 왕세자 방한…文대통령과 회담 (청와대)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부총리가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합니다.

사우디의 실세로 불리는 빈 살만 왕세자의 방한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빈 살만 왕세자와 회담을 갖고 양해각서 서명식에 함께 참석한 뒤 공식 오찬을 주최합니다.

회담에선 양국관계 발전 현황에 대한 평가와 미래 협력 방향·비전 등에 협의가 이뤄질 것이란 관측입니다.

▶ 14:00 ‘상속세 포탈’ 한진家 형제 1심 선고 (서울남부지법)

수백억 재산을 상속받고 이를 신고하지 않은 혐의로 기소된 한진가 형제의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서울남부지법은 상속세 포탈 혐의로 기소된 조남호 전 한진중공업홀딩스 회장과 조정호 메리츠금융지주 회장에 대한 선고공판을 진행합니다.

이들은 아버지 고 조중훈 회장의 유산 450억원을 상속받고도 세무 당국에 신고하지 않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앞선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이들 형제에게 각각 벌금 20억원을 구형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