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계가 주목하는 기생충 촬영지…관광상품 개발

사회

연합뉴스TV 세계가 주목하는 기생충 촬영지…관광상품 개발
  • 송고시간 2020-02-12 21:27:35
세계가 주목하는 기생충 촬영지…관광상품 개발

[뉴스리뷰]

[앵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면서 촬영장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시는 기생충 투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서울 종로구의 자하문 터널 계단입니다.

영화 기생충에서 기택네 가족이 거센 비를 뚫고 달리는 장면이 이곳에서 촬영됐습니다.

빈부 격차가 상징적으로 표현된 곳으로 기생충 팬들 사이에서는 반드시 보고 싶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기생충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서울의 촬영지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영화의 한 장면을 직접 눈에 담기 위한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동네 슈퍼는 A4용지에 기생충 촬영지라는 작은 안내문만 붙였는데 물어 물어 가게를 찾아온다고 합니다.

<김경순 / 슈퍼마켓 운영> "몰랐지. 이렇게 유명해질 줄 알았겠어. 봉준호 감독님도 상을 타서 그렇지만 우리도 축하 전화 많이 받았어."

영화 속 피자상자를 제공한 서울 동작구의 작은 피자집도 기생충 열풍의 덕을 보고 있습니다.

<엄항기 / 피자집 운영> "중국의 (신종코로나) 사태 터지면서 진짜 올스톱 됐거든요. (아카데미 수상) 발표나면서 다시 사람들이 많이 와주시니깐 감사하죠."

서울시는 영화 기생충이 세계적으로 주목받자 이를 관광 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주용태 / 서울시 관광체육국장> "촬영스팟에 더해서 인근의 다른곳까지 연계해서 관광상품화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서울의 기생충 촬영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서울시의 관광 안내사이트인 '비짓 서울'을 참고하면 됩니다.

연합뉴스TV 팽재용입니다. (paengman@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