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막뉴스] 스페인 확진자 3천 명 넘어…'가우디 성당'도 폐쇄

세계

연합뉴스TV [자막뉴스] 스페인 확진자 3천 명 넘어…'가우디 성당'도 폐쇄
  • 송고시간 2020-03-13 16:37:02
[자막뉴스] 스페인 확진자 3천 명 넘어…'가우디 성당'도 폐쇄

유럽에서 이탈리아 다음으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많은 스페인 정부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스페인 전역의 유명 박물관과 극장 등 공공건물을 폐쇄했습니다. 스페인을 비롯한 남유럽 뿐 아니라 북유럽의 상황도 심상치 않습니다.

[내용]

매년 45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위치한, 전설적인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의 모습입니다.

1882년 착공 이래 140년 가까이 건축되고 있는 가운데 가우디 사망 100주기인 2026년 완공 예정인 이 성당은 금요일부터 출입이 금지되고 공사도 중단됩니다.

유럽에서 이탈리아 다음으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많은 스페인 정부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전역의 유명 박물관과 극장 등 공공건물을 폐쇄했기 때문입니다.

[잉그리드 코네만 / 독일 여행객(현지시간 12일)]

"오늘 성당을 볼 수 있어서 기쁩니다. 내일 문을 닫는데 내일 귀국할 예정이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페인의 누적 확진자수는 단기간에 급증해 3천명을 넘어섰고 사망자수는 한국을 앞질렀습니다.

스페인 경제의 약 10분의 1을 차지하는 관광산업이 코로나19 사태로 휘청이는 가운데 정부는 우리 돈 약 3조8천억 원 규모의 특별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페드로 산체스 / 스페인 총리]

"자금은 지방정부가 방역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일부는 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유럽 지역의 경우 코로나19 피해가 이탈리아와 스페인 등 남유럽에서 가장 크지만 북유럽의 상황도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노르웨이와 스웨덴 등 국가의 확진자수가 500명을 넘어섬에 따라 국경 통제와 휴교, 대규모 대중 행사 금지 등 비상조치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취재기자 : 이봉석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