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톱스타 확진·촬영 중단…할리우드 덮친 코로나

문화·연예

연합뉴스TV 톱스타 확진·촬영 중단…할리우드 덮친 코로나
  • 송고시간 2020-03-16 20:28:30
톱스타 확진·촬영 중단…할리우드 덮친 코로나

[앵커]

세계 영화산업의 중심지 할리우드도 코로나19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영화 촬영이 중단되고 개봉이 늦춰지는가 하면, 톱스타들이 감염 사실을 알리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박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영화 '007' 시리즈로 얼굴을 알린 우크라이나 출신 할리우드 배우 올가 쿠릴렌코가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밝혔습니다.

쿠릴렌코는 한국·프랑스 합작 영화 '고요한 아침' 촬영을 위해 방한을 앞두고 있던 터라 국내에서도 화제가 됐습니다.

앞서 영화 촬영차 호주를 방문중이던 톰 행크스 부부의 코로나19 확진에 이어 할리우드 스타가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알린 두번째 사례입니다.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에 따라 할리우드 영화산업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영국에서 촬영중이던 '더 배트맨', 이탈리아 로케이션 중이던 '미션 임파서블7'의 촬영이 중단됐고, '쥬라기 월드3', '샹치 앤더 레전드 오브 더 텐 링스' 등 할리우드 대형 스튜디오의 작업 일정이 연기됐습니다.

디즈니 대작으로 이번달 개봉을 앞뒀던 '뮬란'을 비롯해 '분노의 질주' 9편, '007 시리즈:노 타임 투 다이'도 개봉 일정을 다시 잡기로 했습니다.

해외 이동이 잦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공항과 비행기 내에서 알려 온 근황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톱모델 나오미 캠벨은 이른바 '방호복 패션'을 공개했고, 영화 '어벤져스'에 출연한 세바스찬 스탠은 마스크와 안대로 중무장한 사진을 SNS에 올렸습니다.

국경없는 전염병 확산에 해외 톱스타들과 전세계 영화 산업까지 잔뜩 움츠러들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박효정입니다. (bak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