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가장 믿을 수 없는 시장으로 '결혼서비스'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2024년도 소비자 시장평가지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총 40개 업계 가운데 '결혼서비스' 시장이 50.4점으로 최저점을 기록했습니다.

평가항목 4개 모두에서 최저점을 받았는데, 가격 공정성에 대한 평가가 가장 낮았습니다.

소비자가 가장 믿을만한 시장으로 꼽은 건 '새벽배송'으로, 신뢰성과 가격 공정성 항목 점수가 가장 높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조사 결과를 유관부처에 참고 자료로 제공해 정책 개선방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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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헌(dohone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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