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상처, 소통 그리고 치유…돌아온 '신의 아그네스'

문화·연예

연합뉴스TV 상처, 소통 그리고 치유…돌아온 '신의 아그네스'
  • 송고시간 2020-11-10 08:33:57
상처, 소통 그리고 치유…돌아온 '신의 아그네스'

[앵커]

40여년 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 온 연극 '신의 아그네스'가 새로운 연출과 캐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 속에 여느 때보다 어렵게 마련된 무대인데요.

최지숙 기자입니다.

[기자]

1976년, 미국 뉴욕의 한 수녀원에서 일어난 영아 살해 사건.

당시 많은 의문을 낳았던 이 사건은 극작가 존 필미어에 의해 무대에 올려졌고, 세계적인 수작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연극 '신의 아그네스'입니다.

출산 후 아기를 살해한 당사자로 지목된 젊은 수녀 아그네스와 그를 지키려고 하는 원장 수녀 그리고 진실을 파헤치는 정신과 의사 리빙스턴.

국내에선 1983년 초연 후 많은 스타 배우를 배출한 가운데, 이번에는 박해미, 이수미, 이지혜가 호흡을 맞췄습니다.

20년 만에 정통 연극에 나선 배우 박해미는 닥터 리빙스턴의 감정선에 자신만의 색깔과 혼신의 연기를 더했습니다.

<박해미 / 리빙스턴 역> "안으로 담고 가는 연기보다는 토해내야겠다 생각을 해서 에너지 쪽으로 몰고 갔어요. '신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다. 내 안에 있다. 내 마음이다'라는 말이 저는 정말 마음에 들어요."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사건과 세 여성이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극은 인간의 내면을 깊이있게 들여다봅니다.

장기간의 코로나 사태로 연극계가 큰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 국립극단은 상생 프로젝트 '다시 연극이 있습니다'를 진행합니다.

올 상반기 공연이 취소된 작품들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극단 '토끼가 사는 달'은 18살이 되면 보육원을 떠나야 하는 아이들을 다룬 '열여덟 어른'을, 극단 '프로젝트 C'는 힘 없는 시인과 악어의 이야기를 담은 '악어 시'를 각각 선보입니다.

연합뉴스TV 최지숙입니다. (js173@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