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드론택시' 핵심 구동장치 개발 추진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드론택시' 핵심 구동장치 개발 추진 外
  • 송고시간 2021-06-14 17:42:20
[비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드론택시' 핵심 구동장치 개발 추진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드론택시' 핵심 구동장치 개발 추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드론택시 등 미래형 개인 비행체에 사용되는 핵심 구동장치 '전기식 작동기' 개발에 나섭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운송 수단용 고신뢰 전기식 작동기 개발'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4년간 총사업비 184억 원 규모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24년까지 개발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 GS칼텍스,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킥스 EV' 론칭

GS칼텍스는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킥스 EV'를 론칭했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차용 윤활유에는 차량 부품 마모를 방지하는 트랜스미션 윤활유와 배터리 열을 냉각시켜주는 냉각계 윤활유가 있는데, GS칼텍스는 트랜스미션 윤활유 개발을 완료하고 냉각계 윤활유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GS칼텍스는 전기차용 윤활유 제품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 KB자산운용, 메타버스에 투자 펀드 첫 출시

KB자산운용은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대표 종목에 투자하는 펀드를 업계에서 처음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KB자산운용은 해당 펀드는 가상·증강현실 기기 등을 제조하는 하드웨어 기업과 가상공간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기업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주문하면 만드는 상점' 카카오메이커스 거래액 4천억 원 돌파

카카오커머스는 주문 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누적 거래액이 지난해 11월 3,000억 원을 넘긴 지 6개월 만에 4,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대형 브랜드와의 협업을 늘려 신제품을 가장 먼저 접하는 '신상 마케팅 플레이스'로써 입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유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큐레이션 커머스'의 장점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LS전선, ESG경영 비전선포…RE100 추진

LS전선이 ESG위원회와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과 안전 관리를 강화하는 등 ESG경영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2024년 동해사업장과 2025년 폴란드 사업장을 시작으로 2050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RE100'을 추진하고, 생산 제품 중 친환경 비율도 2030년까지 50%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