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영의 새 역사 쓴 황선우…스승이 본 비결은?

스포츠

연합뉴스TV 수영의 새 역사 쓴 황선우…스승이 본 비결은?
  • 송고시간 2021-07-29 15:05:13
수영의 새 역사 쓴 황선우…스승이 본 비결은?

<전화연결 : 이병호 서울체고 감독>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가 올림픽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에 진출한 데 이어 우리나라 수영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자유형 100m 결승에 진출해 5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기록의 사나이로 불리는 황선우 선수는 앞으로 활약이 더 기대되는데요.

남다른 비결은 뭔지,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그를 직접 지도한 서울체고 이병호 감독 전화 연결해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황선우 선우의 100m 결승전을 어느 누구보다 가슴 졸이며 지켜보셨을 텐데요. 어떻게 보셨는지요? 이렇게까지 잘할 거라고 예상하셨습니까?

<질문 2> 사실 수영 역사에서 자유형 100m는 키도 크고 힘도 좋은 선수들이 늘 압도해왔지 않습니까? 그래서 동양인에겐 불리하다는 편견이 있었는데요. 황선우 선수가 그 편견을 깨고 있습니다. 특히 황선우 선수만의 영법에 비결이 숨어있다는 분석도 나오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 건가요?

<질문 3> 그동안 우리나라 수영사에선, 바로 윗세대인 박태환 선수가 금메달을 따내면서 새역사를 쓰지 않았습니까? 이번 올림픽에선 황선우라는 새로운 영웅이 탄생했어요. 첫 올림픽 출전인데 한국 신기록, 아시아 신기록을 모두 경신했습니다. 박태환 선수와 황선우 선수 신체조건을 보면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질문3-1> 황선우 선수는 18세인데도 올림픽 무대에서 긴장하는 기색 없이 씩씩하게 대회를 치르고 있어 더 주목받고 있는데요. 황 선수 본인조차 "초인적인 힘이 나오는 것 같다"고 했는데요. 정신력이 그만큼 강한 걸까요?

<질문 4> 또 다른 비결이라고 한다면 SNS 시대에 살고있는 선수답게 유튜브 등을 통해 해외 선수들의 수영 영상을 무척 즐겨 찾아본다고 들었어요?

<질문 5> 황 선수가 수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건 중학교 때라고 알고 있습니다. 중학교 3학년 때 서울체중으로 전학했다고 하던데 어떤 사연이 있는 건가요?

<질문 6> 황 선수를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계셔서 잘 아실 거 같습니다. 황 선수의 학교생활은 어떤가요?

<질문 7> 이제 내일 자유형 50m 예선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순간 제자인 황 선수에게 스승으로서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한 말씀 해주시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