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입시비리·사모펀드 정경심 항소심 선고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입시비리·사모펀드 정경심 항소심 선고 外
  • 송고시간 2021-08-11 07:15:59
[AM-PM] 입시비리·사모펀드 정경심 항소심 선고 外

오늘(10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0:30 입시비리·사모펀드 정경심 항소심 선고 (서울고법)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을 받는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항소심 선고 공판이 오늘 오전 10시 반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정 교수가 받고 있는 15개 혐의 가운데 11개를 유죄로 인정해 징역 4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한 바 있습니다.

4개월가량 이어진 항소심 과정에서도 치열한 공방이 오간 가운데 형량에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모입니다.

▶ 10:30 불법집회 주도 양경수 민노총 위원장 구속 기로 (서울중앙지법)

서울 도심에서 방역지침을 위반하고 대규모 집회를 잇달아 주도한 혐의로 입건된 민주노총 양경수 위원장의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11일) 오전 10시 반 양 위원장을 상대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합니다.

양 위원장은 올해 5∼7월 서울 종로 일대 등 도심에서 여러 차례 불법 시위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14:30 정의연 후원금 유용 혐의 윤미향 첫 정식 재판 (서울서부지법)

정의기억연대 후원금 유용 등 혐의를 받는 윤미향 무소속 의원 첫 정식 재판이 기소된지 11개월 만에 열립니다.

서울서부지법은 여섯 차례 재판 공판준비기일을 마치고 오늘 오후 2시30분 윤 의원과 정의연 이사 A씨 첫 공판 기일을 진행합니다.

공판기일에는 피고인 출석 의무가 있어 윤 의원은 처음 법정에 출석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