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제네시스 GV80 6인승 모델도 나왔다…6,136만원부터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제네시스 GV80 6인승 모델도 나왔다…6,136만원부터 外
  • 송고시간 2021-08-30 17:45:22
[비즈&] 제네시스 GV80 6인승 모델도 나왔다…6,136만원부터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제네시스 GV80 6인승 모델도 나왔다…6,136만원부터

제네시스 브랜드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 SUV GV80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GV8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기존 5인승과 7인승 모델 외에 2열 독립 시트가 적용된 6인승 모델을 추가한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6,136만 원부터입니다.

▶ 기아, '코로나 방지' 차량 실내 공기케어 무상 서비스

기아는 승용차와 레저용 차량 전 차종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실내 공기케어 무상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비 협력사 오토큐와 함께 시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차량 실내 방역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기아는 설명했습니다.

▶ 교보증권,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개시

교보증권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분야는 본사 영업, 본사 지원, 지점영업, IT 부문입니다.

4년제 대학 졸업 예정자나 졸업자, 이와 동등한 수준의 역량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원서 제출은 오늘(30일)부터 9월 13일 17시까지 교보증권 채용사이트에 할 수 있습니다.

▶ SKT, 치매 노인·아동 위치확인 '스마트지킴이2' 출시

SK텔레콤이 사물인터넷 기반 웨어러블 위치 확인 장비 '스마트지킴이2'를 출시했습니다.

보호자는 전용 앱에서 착용자의 활동 권역을 정한 뒤, 착용자가 이를 벗어날 경우 알림을 받는 동시에 미리 정한 여러 명에게 위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착용자는 위급 상황 때 기기의 응급 호출 버튼을 눌러 보호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5G 통신 표준화 주도…3GPP 최다 의장석 확보

삼성전자가 이동통신의 표준을 개발하는 세계 최대 기술표준 단체 '3GPP'에서 최다 의장석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까지 개최된 3GPP 표준 회의에서 삼성리서치의 송재연 연구원과 삼성리서치 인도 벵갈루루연구소의 나렌 탕구두 연구원이 각각 3GPP의 통신시스템 미디어 기술, 통신망 외부망 인터페이스 기술 분과의 부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3GPP에서 업계 최다 의장석인 7석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