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KT, 데이터전문기업 엡실론 인수…"세계시장 공략"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KT, 데이터전문기업 엡실론 인수…"세계시장 공략" 外
  • 송고시간 2021-09-09 17:37:20
[비즈&] KT, 데이터전문기업 엡실론 인수…"세계시장 공략"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T, 데이터전문기업 엡실론 인수…"세계시장 공략"

KT가 글로벌 데이터 전문기업 엡실론을 1,700억 원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2003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엡실론 인수로 KT는 2025년 100조 원 규모에 이를 글로벌 데이터 시장을 공략하고, 아시아 위주였던 데이터 사업을 유럽과 미국으로 확장하겠단 계획입니다.

▶ 한성자동차, 국내 최초 AMG 브랜드센터 문 열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가 국내 최초의 AMG 브랜드센터 문을 엽니다.

AMG 브랜드센터는 메르세데스-AMG만을 위해 마련된 전용 공간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이곳엔 독특한 컬러와 사양을 갖춘 'AMG 서울 에디션' 차량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 한화큐셀 차세대 태양광에 집중…1조5천억 원 투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국내 태양광 부문에 1조 원이 넘는 자금을 추가 투자합니다.

지난해까지 충북 진천군과 음성군의 태양광 셀·모듈 공장에 1조 5천억 원을 투자한 한화큐셀은 2025년까지 1조5천억 원을 추가 투자해 차세대 태양광 시장을 선점하겠단 구상입니다.

▶ 롯데마트, 펫 전문매장 '콜리올리' 은평점에 개점

롯데마트 은평점에 반려동물 전문 매장인 '콜리올리' 1호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콜리올리는 병원과 미용실 등 반려동물 관리 서비스와 영양제, 기능성 간식 등 반려동물용 식품도 마련해 두고 있다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팸족'들에겐 반가운 소식이겠네요.

▶ LGU+, 레고랜드에 AR콘텐츠 등 제공…독점제휴 체결

LG유플러스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와 독점 제휴해 증강현실, AR 콘텐츠 등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 협력에 나섭니다.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레고랜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로 내년에 문을 열죠.

LG유플러스는 이곳에 초고속인터넷, 사물인터넷 등 각종 유무선 통신 서비스를 독점 공급하고, AR 콘텐츠 제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