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선 말말말] "광주서 반전 드라마"…"본선 승리 가능성이 기준"

정치

연합뉴스TV [대선 말말말] "광주서 반전 드라마"…"본선 승리 가능성이 기준"
  • 송고시간 2021-09-16 16:20:24
[대선 말말말] "광주서 반전 드라마"…"본선 승리 가능성이 기준"

대선을 앞둔 정치권의 뜨거운 말들을 모은 '말말말' 시간입니다.

국회의원직을 던진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는 승부처로 꼽히는 광주를 찾아 결선 투표로 가는 드라마를 만들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본선 직행을 노리는 이재명 후보 측은 호남 민심은 본선 승리 가능성을 기준으로 후보를 선택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화면으로 보시겠습니다.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광주에서 반전을 일으켜 결선 투표로 가는 드라마를 만들어 주십시오. 호남은 대통령을 배출할 수 없다는 잘못된 편견을 깨주십시오. 낡아빠진 고정관념을 단호하게 거부해 주십시오. 광주가 저에게 지지를 보내주지 않으시면, 제 역할은 여기서 끝납니다. 제가 정권 재창출의 역사적 책임을 감당하겠습니다."

<정성호 / 이재명 캠프 총괄특보단장(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 "(호남 당원과 지지자들이) 결국 누가 확장력이 더 크냐, 누가 본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냐 하는 그런 기준으로 판단할 것으로 보고 있고요. 이재명 후보가 여러 여론조사를 봐도 지역이나 계층, 또 세대별로 골고루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 가장 확장력과 또는 본선 경쟁력이 있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송영길 / 더불어민주당 대표> "무슨 대단한 의혹인 것처럼 떠드는데 이재명 지사가 아시다시피 박근혜 정권, 이명박 정권 하에서 얼마나 많은 핍박을 받았습니까. 엄청난 무슨 문제가 있었다면 이미 박근혜 정부 때 다 문제가 되지 않았겠습니까. 심지어 문재인 정부 하에서도 윤석열 검찰 체제에서 엄청나게 핍박을 받았던 사람이 이재명 지사라고 생각합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원내대표> "국정조사 또한 특별검사에 의한 정밀 수사도 적극 검토할 것입니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증인 이재명 지사는 물론이고 그 외 관련자 다수를 채택해서 진상 규명을 하고 국민들에게 소상히 설명해 드리는 것이 지극히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