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수처, 김웅 소환 임박…'고발 사주' 수사 새 국면

사회

연합뉴스TV 공수처, 김웅 소환 임박…'고발 사주' 수사 새 국면
  • 송고시간 2021-10-08 20:50:27
공수처, 김웅 소환 임박…'고발 사주' 수사 새 국면

[뉴스리뷰]

[앵커]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핵심 관련자인 국민의힘 김웅 의원을 조만간 불러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공수처가 확보한 것으로 알려진 김 의원과 제보자와의 통화 녹취도 집중 분석 대상입니다.

윤솔 기자입니다.

[기자]

'고발 사주' 의혹의 핵심인 고발장과 판결문 전달 경위와 관련해 "기억나지 않는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

최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확보한 것으로 알려진 제보자 조성은 씨와의 통화 내용에 대해서도 말을 아꼈습니다.

<김웅 / 국민의힘 의원> "수사 기관에서 저에게 전체적인 내용을 알려준 바도 없습니다. 그 내용들 자체에 대해서 어떻게 평가하느냐 하는 부분은 말씀드리기 어려운 거고요…전체적 맥락이 전혀 안 나온 상태고요."

김 의원은 다만 "수사기관 출석 일정을 조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김 의원에 대한 공수처의 소환조사가 임박한 것으로 관측됩니다.

김 의원이 고발장 전달 기억에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이상, 공수처는 녹취록 내용에 대한 분석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록 안에는 김 의원이 "우리가 고발장을 보내주겠다"며 고발장의 작성 주체를 '우리'라고 표현하거나, 서울남부지검 혹은 대검찰청 등 접수할 곳을 일러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공수처는 김 의원을 상대로 고발장 전달 주체와 경위 등도 집중 추궁할 것이란 관측인데, 결과에 따라선 수사가 새로운 국면으로 들어설 수도 있습니다.

김 의원의 공개 소환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연합뉴스TV 윤솔입니다. (solemi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