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김총리-수도권 상급종합병원장 병상 운영 긴급회의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김총리-수도권 상급종합병원장 병상 운영 긴급회의 外
  • 송고시간 2021-11-19 08:00:00
[AM-PM] 김총리-수도권 상급종합병원장 병상 운영 긴급회의 外

[앵커]

오늘(19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8:00 김총리-수도권 상급종합병원장 병상 운영 긴급회의 (정부서울청사)

김부겸 국무총리가 오늘(19일) 오전 8시 수도권 22개 상급 종합병원장들과 만나 코로나19 위중증 환자 병상 운영방안을 논의합니다.

이 자리에서 김 총리는 앞서 내린 추가 병상 확보를 위한 행정명령의 신속한 이행을 당부할 계획입니다.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 수가 급증하면서 의료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린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14:00 제6차 한미 FTA 공동위원회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과 캐서린 타이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가 '제6차 한미 FTA 공동위원회'에서 양국의 통상 현안을 논의합니다.

이번 한미 FTA 공동위는 2019년 1월 1일 한미 FTA 개정의정서 발효 이후 처음 열리는 대면 공동위원회입니다.

이어, 타이 대표는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과도 면담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미국 통상장관이 우리 측 노동장관과 만나는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도 나옵니다.

▶ 15:00 금감원, 은행 여신담당 부행장 긴급 소집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가계부채를 조이는 과정에서 은행권 대출 금리가 지나치게 높아졌다는 비판이 나오자 금융당국이 은행권과 긴급 논의에 나섭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 오후 3시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주요 은행 여신담당 부행장과 간담회를 열어 대출금리 산정체계와 운영현황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금감원은 대출금리 산정체계 등을 살펴보고 필요 시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