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위드 코로나' 뒤 첫 겨울 세일…수능 마케팅도 분주

경제

연합뉴스TV '위드 코로나' 뒤 첫 겨울 세일…수능 마케팅도 분주
  • 송고시간 2021-11-19 20:19:57
'위드 코로나' 뒤 첫 겨울 세일…수능 마케팅도 분주

[앵커]

주요 백화점들이 일제히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했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 시작 이후 시작한 첫 행사인 만큼 할인폭을 더 늘렸다는데요.

수능이 끝나면서 수험생 대상 할인 행사도 대거 시작됐습니다.

한지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성큼 다가온 겨울을 조금 더 알뜰하게 맞이하려는 소비자들로 백화점이 붐빕니다.

인기가 많은 패딩, 아웃도어 의류는 최고 50% 할인 가격표가 붙었고 해외 브랜드 200여 곳도 세일에 동참했습니다.

비대면 쇼핑 수요를 겨냥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하는데,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 뒤 늘어난 야외활동을 겨냥해 그간 부진했던 수요를 털어버리겠다는 전략입니다.

<김현진 / 신세계백화점 이커머스팀> "단계적 일상회복과 더불어 해외패션 등의 오프라인 할인 행사와 라이브 커머스라는 비대면 콘텐츠를 계획 중입니다. 이러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들로 고객 수요를 선점할 계획입니다."

수능이 끝나자마자 외식업계와 영화, 패션 등 거의 모든 업체들은 수험생 모시기에 들어갔습니다.

이동통신사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사는 수험생들에게 액세서리 상품이나 문화상품권 제공을 내걸었습니다.

수험표만 있으면 놀이공원 티켓을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고, 영화관에서는 무료 관람권과 할인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비용 항공사들은 국내 노선 특별 할인에 들어갔는데, 출발 당일 수속 시 공항 카운터에서 수험생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반드시 제시해야 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행 이후 외부 활동이 늘어난 만큼, 업체들은 대목인 연말까지 소비심리 회복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한지이입니다. (hanj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