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민주당 정책연구실 압수수색…여가부 대선공약 관여의혹

사회

연합뉴스TV 민주당 정책연구실 압수수색…여가부 대선공약 관여의혹
  • 송고시간 2021-11-19 21:22:36
민주당 정책연구실 압수수색…여가부 대선공약 관여의혹

[앵커]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공약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여성가족부가 관여했다는 의혹에 관련해 검찰이 강제 수사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오늘(19일) 국회 내 민주당 정책연구실을 압수 수색을 했는데요.

곽준영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이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연구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압수수색 영장에 적시된 혐의는 공직선거법 위반 관련으로 대상은 민주당 여가부 담당 전문위원 김모씨 입니다.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민주당 대선 공약 개발에 여가부 관계자가 관여한 의혹을 살펴보기 위해 김 씨의 업무 자료 등을 확보했습니다.

앞서 중앙선관위는 지난 12일 김경선 여가부 차관과 공무원 A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A씨는 이번 압수수색 대상인 민주당 정책연구위원 김 씨로부터 대선 공약에 활용할 자료를 요구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여가부 관련 부서에 초안을 만들도록 한 뒤 이를 다시 정리해 민주당 측에 전달하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 차관은 이렇게 취합된 자료를 바탕으로 정책 공약에 대한 회의를 주재하는 등 관련 업무를 총괄한 혐의가 있습니다.

해당 의혹은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지난달 제보를 받았다며 여가부 내부 이메일을 공개하면서 불거졌습니다.

<하태경 / 국민의힘 의원 (지난달 28일)> "올 7월 여가부 차관이 회의를 열고 과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정책 공약 개발을 지시한 내용이 있습니다. (공약 관련 대신) 중장기 정책 과제라는 용어로 통일하라고 은폐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지시한…"

대선 공약 발굴 지시 의혹과 관련해 검찰은 지난달 25일 선관위가 같은 혐의로 산업부 박진규 1차관을 수사해달라고 의뢰한 건도 살펴보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곽준영입니다. (kwak_ka@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