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세무조사 무마 청탁 뒷돈' 윤우진 영장심사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세무조사 무마 청탁 뒷돈' 윤우진 영장심사 外
  • 송고시간 2021-12-07 07:23:19
[AM-PM] '세무조사 무마 청탁 뒷돈' 윤우진 영장심사 外

오늘(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0:30 '세무조사 무마 청탁 뒷돈' 윤우진 영장심사 (서울중앙지방법원)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7일) 오전 10시 반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윤우진 전 서울 용산세무서장의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합니다.

윤 전 서장은 사업가 A씨를 비롯해 업자들로부터 청탁 명목 금품을 받고 법조인과 세무당국 관계자를 소개해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윤 전 서장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가까운 것으로 알려진 윤대진 법무연수원 기획부장의 친형입니다.

▶ 12:00 "안전한 일터 조성"…故김용균 3주기 현장 추모제 (충남 태안화력발전소)

화력발전소에서 일하다 사고로 목숨을 잃은 고 김용균 씨 3주기를 맞아 추모 행사가 열립니다.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와 고 김용균 3주기 추모위원회는 오늘 정오 태안화력발전소 앞에서 현장 추모회를 엽니다.

추모위는 이번 주 전국 각지에서 비정규직 철폐와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달라는 요구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 '인천 50대 여성 살해' 용의자 영장실질심사 (인천지방법원)

알고 지내던 50대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하고, 공범까지 숨지게 한 50대 남성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오후 열립니다.

앞서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강도 살인과 사체 유기 등의 혐의로 5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