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이재명-이낙연 전격회동…"국가비전통합위 공동위원장 맡기로"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이재명-이낙연 전격회동…"국가비전통합위 공동위원장 맡기로"
  • 송고시간 2021-12-23 13:46:24
[현장연결] 이재명-이낙연 전격회동…"국가비전통합위 공동위원장 맡기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오찬 회동을 하고 기자들과 만났습니다.

그 현장으로 바로 가보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존경하는 이낙연 전 대표님께서 지금까지도 우리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서 많은 역할을 해 주셨습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필요한 조직에 직접 참여하시고 민주당의 4기 민주 정부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실 것으로 생각되고 제가 부족한 점이 많은데 우리 대표님께서 많이 채워주실 걸로 생각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서 이재명 후보와 제가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국가비전과통합위원회를 만들어서 이 후보와 제가 공동위원장으로서 운영하기로 합의를 했습니다. 앞으로 제가 활동해 가는 과정에서 때로는 후보나 당과 결이 조금 다른 얘기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에 대해서 후보께서도 수용하겠다라는 의사를 밝히셨습니다. 이상입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원래 당이라고 하는 게 다양한 많은 분들의 의견이 이렇게 조정되고 통합되어가는 과정 자체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대표님이 가지신 특별한 경험과 경륜 또 우리 사회의 나아갈 바에 대한 새로운 비전들을 충분히 말씀하시고 또 그게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