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A인근 총기난사 10명 사망 사건에 교민사회 '충격'

세계

연합뉴스TV LA인근 총기난사 10명 사망 사건에 교민사회 '충격'
  • 송고시간 2023-01-23 09:53:13
LA인근 총기난사 10명 사망 사건에 교민사회 '충격'

<전화연결 : 스티브 강 LA 한인회 부회장>

아시아계 주민이 많은 미국 서부 LA 인근도시에서 음력설 행사 뒤 총기난사로, 10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교민사회에도 충격적인 소식으로 전해졌을 텐데요.

LA현지 교민 연결해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LA 한인회 스티브 강 부회장님 연결돼 있습니다.

나와계십니까.

설날 연휴인데도 안녕하시냐는 인사를 하기 어렵네요. 많이 놀라셨죠?

<질문 1> 먼저 총기난사사건이 발생한 몬터레이 파크시는 서남부에 위치해 있는데, LA에서는 승용차 기준으로 얼마나 떨어진 곳인가요? 그곳이 미국 첫 아시아계 과반도시라고 하던데 우리 교민들이 그곳에 취업을 한다든지 자주 왕래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현지시간으로 밤 10시쯤 몬터레이 파크 시내 가비 애비뉴 근처의 한 댄스클럽에서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많이 놀라셨을 텐데 소식을 언제쯤 전해 들으셨나요?

<질문 2-1> 다행히 현재까지 우리교민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한인회 자체적으로도 피해 상황을 파악해 보셨는지요?

<질문 3> 직접적인 피해는 없지만 용의자가 아시아계라서 파장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을 듯 합니다. 음력설 행사라는 아시아의 축제와 맞물린 사건이라는 점에서 '아시아계 혐오' 현상이 일 가능성은 없나요?

<질문 4> 미국은 다양한 출신과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이 각자 노력으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이민국의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민족 차별이 심심찮게 발생하잖아요, 요즘 상황은 어떤지요?

<질문 5> 이번 사건을 교민들의 안전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될 듯 합니다. 총영사관이나 교민사회가 앞으로 어떤 점을 좀 더 주의해야 할까요?

#LA #총기난사 #음력설행사 #몬터레이파크 #교민사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