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스널 킬러' 손흥민 출격…득점포 재가동할까

스포츠

연합뉴스TV '아스널 킬러' 손흥민 출격…득점포 재가동할까
  • 송고시간 2024-04-26 18:18:30
'아스널 킬러' 손흥민 출격…득점포 재가동할까

[앵커]

토트넘 주장 손흥민 선수가 아스널의 북런던 더비에 출격합니다.

약 2주 만에 경기에 출전하는 손흥민 선수는 그간 아스널전에 강한 면모를 보여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장현 기자입니다.

[기자]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를 앞두고 토트넘은 구단 SNS에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손흥민의 아스널전 골 모음 영상입니다.

손흥민은 아스널을 상대로 통산 리그 17경기, 리그컵 2경기에서 7골 2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하는 등 '아스널 킬러'로 통합니다.

토트넘은 현재 위기 상황.

직전 뉴캐슬전에서 0대 4로 완패하며 애스턴 빌라에 4위 자리를 내준 토트넘이 FA컵 일정으로 경기를 치르지 않은 사이, 애스턴 빌라는 2연승으로 토트넘과의 승점을 6점 차로 벌려놨습니다.

다음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출전 마지노선이라 할 수 있는 리그 4위 탈환이 시급한 상황에서 리그 선두이자 라이벌 아스널을 만나는 겁니다.

손흥민은 지난달 말 루턴타운전 이후 3경기째 골 침묵을 지키고 있습니다.

아스널전에서 강했던 만큼, 손흥민이 골 침묵을 깨고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립니다.

올 시즌 리그 15골 9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은 아스널전에서 개인 통산 3번째 리그 10골-10도움 기록에도 도전합니다.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10골 10도움을 세 시즌 이상 달성한 선수는 웨인 루니를 비롯해 5명뿐입니다.

한편, 울버햄프턴의 황희찬은 27일 오후 11시 루턴타운과의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햄스트링 부상에서 돌아온 황희찬이 직전 본머스전에서 득점이 취소되는 불운을 털고 복귀 첫 골을 신고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연합뉴스TV 김장현입니다. (jhkim22@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