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새해 첫 현장경영 행보로 CJ온스타일을 방문했습니다.
CJ그룹은 이 회장이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CJ ENM 커머스부문(이하 CJ온스타일) 본사를 찾아 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성과를 격려했다고 밝혔습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MLC)를 중심으로 거래액을 확장하는 등 의미 있는 성장을 이뤄낸 바 있습니다.
이 회장은 "지난해 CJ온스타일이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시장 변화를 주도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며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독보적 경쟁력으로 시장 선점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모바일 중심의 신사업모델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며 "국내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까지 성장해 더 넓은 시장에서 라이프스타일 트랜드를 주도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뛰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회장은 경영진과 함께 사업 성과와 계획을 점검한 후 MLC 방송 스튜디오를 방문해 임직원들을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는 윤상현 CJ ENM 대표이사,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이사 등 CJ온스타일 주요 경영진과 CJ주식회사 김홍기 대표 등 지주사 경영진 일부가 참석했습니다.
이 회장이 올해 첫 현장경영 사업장으로 CJ온스타일을 방문한 건, 역성장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모바일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 등 미래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온 CJ온스타일의 성과를 격려하고 신성장동력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CJ온스타일은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모바일, TV, e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원플랫폼’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CJ온스타일의 MLC 거래액은 전년 대비 96% 상승했고, 모바일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400여 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J그룹 관계자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사업 방향에 대한 최고경영진의 비전을 공유하고 구성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소통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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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이(hanj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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