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생 대상 특강하는 조주완 LG전자 CEO[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미국발 관세 영향'에 대해 "관세 인상 폭이 우리가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서면 (미국향 가전제품의) 가격 인상을 검토할 수 있다"며 "미국 공장 증설은 사실상 가장 마지막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조 CEO는 어제(24일)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전기·정보공학부 대상 특별 강연에 앞서 취재진을 만나 "운영 효율화 등을 통해 관세를 수용할 수 있는 만큼은 최대한 수용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LG전자는 현재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생활가전(냉장고·조리기기)과 TV를, 베트남에서는 냉장고, 세탁기 등을 생산중입니다.
조 CEO는 "(관세 정책 시행 전 제품을 미리 사두는) '풀인 효과'는 1분기에 그렇게 크지 않았다"며 "관세로 실적이 악화하든, 플러스가 되든 2분기부터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법인 기업공개(IPO) 시점에 대해서는 "6월이 될지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글로벌 불확실성이 큰 상황인 만큼 몇개월 정도 지켜보려고 한다"며 "IPO를 통해 돈을 많이 가져오겠다는 게 목적이 아니다. 주주 가치와 회사 가치도 생각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조 CEO는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특강에서 '기술로 완성하는 경험의 혁신'을 주제로 LG전자의 공감지능(AI) 기반 첨단 기술과 미래 지향점 등을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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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혜준(junel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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