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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가 지난 1일부터 흰 우유를 제외한 일부 품목의 출고가를 평균 7.5% 인상했습니다.

이번 가격 인상 품목은 가공유(23개), 발효유(4개), 주스류(3개), 치즈류(18개), 버터(2개), 생크림 및 연유(4개) 등 모두 54개 제품입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흰우유 제품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인상가는 유통채널별로 순차 적용 예정으로, 대형마트 및 SSM(기업형 슈퍼마켓)은 오는 16일, 편의점은 다음달 1일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우유 측은 "글로벌 식품 원료의 경우 코코아 가격은 약 3배, 커피 원두는 2배 이상, 과즙 원료는 약 20% 폭등했다"며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변동 등으로 원가 부담이 누적되며 부득이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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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하(jjun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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