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하는 이재명 후보(창녕=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영남 신라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0일 경남 창녕군 창녕공설시장을 찾아 즉흥 연설을 하고 있다. 2025.5.10 superdoo82@yna.co.kr(창녕=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영남 신라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0일 경남 창녕군 창녕공설시장을 찾아 즉흥 연설을 하고 있다. 2025.5.10 superdoo82@yna.co.kr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대한민국을 항공·방위·우주산업 강국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10일) 페이스북에 '항공·방위·우주 산업 정책 발표문'을 올려 "항공‧방위‧우주산업은 부가가치가 높고,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첨단 미래 산업의 대표적인 핵심 산업"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골목골목 경청투어'의 일환으로 경남을 방문하고 있는 이 후보는 "경남 우주항공국가산업단지를 글로벌 우주항공 중심지로 키우겠다"며 "발사체, 위성체, 지상 장비 등 우주산업 전반의 R&D(연구·개발)를 대폭 확대해 선진국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우주청 청사 조기 완공과 진주, 사천 일대 우수 인재와 기업의 정주 환경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항공 MRO(보수·수리·정비) 산업 경쟁력을 키우고 부품·정비·공항 서비스 등 고부가가치 산업을 육성하겠다"면서 항공 정비 부품 국산화와 연구 개발 지원도 강조했습니다.

"사천은 군용기와 부품 제조 중심, 인천은 해외 복합 MRO를 특화해 두 도시를 세계적인 MRO 산업 거점으로 키우겠다"고도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아(goldmina@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3
  • 응원해요

    1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