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가 인기를 끌면서 최근 야구 굿즈 거래액도 큰 폭 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림, 야구 굿즈 거래액 급증[크림 제공][크림 제공]
프리미엄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야구 굿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53% 증가했습니다.
MZ세대 야구 팬덤의 유입이 활발해지면서, 일부 제품은 정가 대비 높은 프리미엄 가격으로 거래되는 현상도 나타났습니다.
특히 한화 이글스는 33년 만의 12연승과 KBO리그 2위 도약에 힘입어, 구단의 굿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96배 증가했습니다.
이 밖에도 SSG 랜더스는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26배, 두산 베어스는 14배 증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키움 히어로즈도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거래액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기아 타이거즈가 지난 2일 공개한 ‘캐치! 티니핑’ 협업 제품 가운데 유니폼 핑크 제품은 모든 사이즈에서 프리미엄이 가격이 형성돼 발매가 대비 2.3배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크림 관계자는 "야구 굿즈 거래액의 급격한 증가는 프로야구의 인기를 넘어, 스포츠 팬덤 문화가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소비 경험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면서, "앞으로도 스포츠·팬덤 협업 굿즈 거래를 포함한 프리미엄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
크림, 야구 굿즈 거래액 급증[크림 제공][크림 제공]프리미엄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야구 굿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53% 증가했습니다.
MZ세대 야구 팬덤의 유입이 활발해지면서, 일부 제품은 정가 대비 높은 프리미엄 가격으로 거래되는 현상도 나타났습니다.
특히 한화 이글스는 33년 만의 12연승과 KBO리그 2위 도약에 힘입어, 구단의 굿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96배 증가했습니다.
이 밖에도 SSG 랜더스는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26배, 두산 베어스는 14배 증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키움 히어로즈도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거래액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기아 타이거즈가 지난 2일 공개한 ‘캐치! 티니핑’ 협업 제품 가운데 유니폼 핑크 제품은 모든 사이즈에서 프리미엄이 가격이 형성돼 발매가 대비 2.3배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크림 관계자는 "야구 굿즈 거래액의 급격한 증가는 프로야구의 인기를 넘어, 스포츠 팬덤 문화가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소비 경험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면서, "앞으로도 스포츠·팬덤 협업 굿즈 거래를 포함한 프리미엄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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