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로고[롯데쇼핑 홈페이지 캡처][롯데쇼핑 홈페이지 캡처]롯데쇼핑이 2006년 상장 이후 처음이자 유통업계에서 최초로 중간배당을 단행합니다.
롯데쇼핑은 주당 1,200원의 중간배당을 한다고 오늘(5일) 공시했습니다.
배당기준일은 이달 30일이고 다음 달 31일에 지급되며 배당금총액은 339억2천여만원입니다.
롯데쇼핑은 연간 두 차례 배당을 통해 주주들에게 안정적인 배당금을 지급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부회장)는 "좋은 경영은 좋은 소통에서 시작된다"며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실적 개선 전략과 주주환원 강화 실행안이 담긴 '최고경엉자 기업설명회(CEO IR) 레터'를 공개했습니다.
CEO IR 레터도 유통기업 중에서 롯데쇼핑이 유일합니다.
김 부회장은 IR 레터에서 "전사적 전략인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을 통해 수익성 확보, 글로벌 확장, 상품 경쟁력 강화 등 중장기적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며 "단기 실적 개선을 넘어 중장기적 경쟁력 확보와 투자 매력 제고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롯데쇼핑은 IR레터에서 지난해 10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의 이행 현황도 공개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 주주환원율 35% 지향 ▲ 최소 주당 배당금 3천500원 제시 ▲ 중간 배당 시행 ▲ 배당 절차 개선을 통한 배당 예측 가능성 확대 등 4가지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자산재평가에 따른 자산손상으로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음에도 3,8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는 등 주주환원 정책을 모두 이행하고 있다.
김 부회장은 "앞으로도 롯데쇼핑은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유통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주주와 함께 성장하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유통업계에서는 현대백화점도 오는 9월 중간배당을 처음 실시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한지이(hanji@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