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공 예식장 확대 지원 계획 발표서울시 공공 예식장 확대 지원 계획 발표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9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공공시설을 활용한 '더 아름다운 결혼식' 확대 지원 계획 브리핑에 참석해 추진 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2025.6.19
서울시 공공 예식장 확대 지원 계획 발표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9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공공시설을 활용한 '더 아름다운 결혼식' 확대 지원 계획 브리핑에 참석해 추진 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2025.6.19


현재 25곳의 공공 예식장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가 공공 예식장 40곳을 추가로 조성하는 내용의 '더 아름다운 결혼식 확대 지원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는 전망이 좋은 카페, 교통이 편리한 복합 웨딩홀, 문화·복지시설을 활용한 이색 결혼식장, 구청사 등을 활용해 실내 공공예식장 20곳을 우선 만들 계획입니다.

지하철 1호선 대방역 바로 앞에 위치한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행사장을 호텔급으로 리모델링한 공공예식장 '피움서울'은 오는 7월 개장합니다.

남산자락 창조산업허브 오페라홀이 복합웨딩홀로 조성(2027년)되며, 반포주공1단지 재건축 기부채납시설을 활용해 복합 웨딩홀(2028년)이 들어섭니다.

반포주공1단지 재건축 부지 내 결혼식장은 대관료 무료에 최대 300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랑구 기부채납지에 문화복합컨벤션(2029년), 옛 청담고 부지에 '디자인센터 청담'(2030년)도 생깁니다.

이국적인 건물 외관과 남산 자연이 어우러져 인기가 높았던 카페 '더힐스 남산'이 리모델링을 거쳐 9월부터 웨딩홀로 탈바꿈할 예정입니다.

서소문동 시티스퀘어 20층 카페테리아 '마루'도 9월부터 웨딩홀로 운영합니다.

뮤지컬이나 콘서트 방식의 결혼식을 할 수 있는 서교스퀘어 등 문화공연장 4곳, 영등포 어울림플라자 등 복지시설 3곳도 웨딩홀로 활용합니다.

최근 신청사를 건립한 광진구청을 포함해 용산아트홀 전시장, 도봉구청 선인봉홀, 초안산 가드닝센터, 서울주택도시공사 대강당홀, 서울교육대학교 그랜드홀·사향광장 등 접근성 좋은 신규 예식장 6곳도 문을 엽니다.

이와 함께 한옥과 정원을 활용한 장소 등 야외 공공 예식장도 20곳 확충합니다.

한옥뷰 웨딩홀 4곳이 오는 9월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개시하고, 한성백제박물관 하늘정원 루프탑, 서대문 안산 잔디마당 등도 올해 운영을 시작합니다.

서울숲 설렘정원, 어린이 대공원 포시즌 가든 등은 내년부터 개장합니다.

이달부터 서울수상레포츠센터 루프탑, 오는 9월부터는 한강버스 선착장 루프탑에서도 결혼식이 가능합니다.

조선 후기 '이승업 가옥'도 전통 혼례가 가능한 공공 예식장으로 개방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공공예식장에서 표준가격제에 맞춰 결혼식을 올리는 예비부부에게 스드메 비용을 최대 100만원 지원하고, 행복 스토리를 제출한 커플 100쌍을 선정해 생활·육아용품 구입에 쓸 수 있는 100만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합니다.

혼인신고 이후 부부를 대상으로 한 특별 건강검진비를 최대 100만원 지원하며, 신규 발굴 공공예식장 1호 예식 커플 가운데 결혼식 연출사진에 동의한 예비부부에게 식 연출 비용을 최대 300만원 지원합니다.

더 아름다운 결혼식 장소와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wedding.seoulwomen.or.kr)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담 전화(☎ 1899-2154)로도 예약할 수 있다.

시는 더 아름다운 결혼식 확대 지원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올해 예산 12억500만원, 내년에는 25억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오세훈 시장은 "서울시의 바람은 하나"라며 "세상에서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신랑, 신부가 더 아름다운 결혼식의 주인공이 되는 청년이 결혼하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울시 #공공예식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광빈(june80@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