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래 제2부시장 연임 반대"지난 27일 경남 창원시청 제1부시장실 앞에서 노조 관계자가 장금용 시장 권한대행(왼쪽)에게 조명래 제2부시장 연임 반대 의견을 전달하고 있다. 2025.6.27지난 27일 경남 창원시청 제1부시장실 앞에서 노조 관계자가 장금용 시장 권한대행(왼쪽)에게 조명래 제2부시장 연임 반대 의견을 전달하고 있다. 2025.6.27홍남표 전 경남 창원시장이 임명한 조명래 창원시 제2부시장이 오는 7월 말을 끝으로 부시장직에서 물러납니다.
조 부시장은 지난 2022년 7월, 민선 8기 출범 직후 홍남표 당시 시장에 의해 임명돼 그해 8월 1일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2년간의 첫 임기를 마친 뒤에는 한 차례 연임해 오는 7월 말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 지역정가에서는 조 부시장의 연임설이 돌기도 했지만, 추가 연장 없이 임기가 만료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조 부시장은 임기 중 홍 전 시장과 관련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받으면서 사퇴 압박을 받아왔습니다.
또, 홍 전 시장이 지난 4월 초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법원에서 당선무효형을 확정받고 물러나면서 홍 전 시장이 임명한 조 부시장 역시 거취를 정리해야 한다는 요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하준(haju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