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대교 위에 설치된 생명의 전화[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강 다리 위의 '생명의 전화' 상담이 14년간 1만여건 가량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한강 다리에 설치한 'SOS 생명의전화'에서 2011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1만199건의 상담이 이뤄졌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이 중 투신 직전에 구조한 경우는 2,326건으로 집계됐습니다.

SOS 생명의전화는 자살 위기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긴급 상담 창구로, 한강 20개 교량에 총 75대의 전화기가 설치돼있고 매일 24시간 전화 상담을 지원합니다.

이용자는 20대가 3,213명(32%)으로 가장 많았으며, 10대가 2,706명(26%), 30대가 671명(7%)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상담 문제 유형별로는 대인 관계 관련이 2,502건(20%)으로 가장 많았고, 진로 및 학업 고민이 2,243건(18%), 무기력 또는 불안감 등 고민은 1,988건(16%)이었습니다.

전체 상담 전화의 절반이 넘는 5,782건(57%)이 마포대교에서 이뤄진 걸로 나타났습니다.

생명보험재단 김정석 상임이사는 "SOS 생명의전화는 최전방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지난 14년간 수많은 이들에게 심적 위로를 전해왔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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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시진(se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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