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판 출석하는 김범수 위원장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이 7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김 위원장은 SM엔터인먼트 인수과정에서 경쟁사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하기 위해 SM엔터 주가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25.2.7[연합뉴스 자료사진]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이 7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SM엔터인먼트 인수과정에서 경쟁사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하기 위해 SM엔터 주가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25.2.7[연합뉴스 자료사진]
SM엔터테인먼트 시세조종 의혹 사건의 결심공판이 다음 달 29일 열립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5부(양환승 부장판사)는 오늘(11일)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등에 대한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사건 공판에서 "다음 달 29일 결심공판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결심공판에서는 검찰의 구형, 변호인의 최후변론, 피고인의 최후진술 등이 이뤄지는데, 이번에는 김 창업자에 대한 피고인 신문도 있을 예정입니다.
김 창업자가 건강 문제로 입·통원 치료를 받는 상황이라 이달 25일과 다음 달 25일 예정된 쟁점 정리기일에 출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통상 선고는 결심공판 한 달 뒤 이뤄지지만, 중요 사건인 만큼 재판부가 결론을 내는 데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한편 오늘 공판에 증인으로 채택됐던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법정에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방 의장은 미국 출장을 이유로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광빈(june80@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