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의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4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동기보다 234.4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매출은 9,61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9.91% 증가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입니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존 제품 선전, 수익성 높은 신규 제품 중심으로 판매 확대 등의 결과로 분석됩니다.

특히 램시마SC, 유플라이마, 등 고마진 제품 성장이 매출과 영업이익 확대 폭을 키운 것으로 보입니다.

고마진 신규 제품 매출 비중은 53%로, 전년 동기엔 30%였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주요국에서 옴리클로, 앱토즈마, 아이덴젤트,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 4개의 신규 제품 순차적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셀트리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셀트리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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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덕재(DJ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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