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HVDC 변압기 공장 기공식에서 참석자들이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좌측부터) 한국전력 서철수 부사장, 경남 김명주 경제부지사, 산업통상자원부 이호현 차관, 국민의힘 김종양 국회의원, 효성 이상운 부회장,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국회의원, 국민의힘 최형두 국회의원 [효성그룹 제공]효성중공업 HVDC 변압기 공장 기공식에서 참석자들이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좌측부터) 한국전력 서철수 부사장, 경남 김명주 경제부지사, 산업통상자원부 이호현 차관, 국민의힘 김종양 국회의원, 효성 이상운 부회장,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국회의원, 국민의힘 최형두 국회의원 [효성그룹 제공]효성이 미래 전력망의 핵심 기술인 전압형 초고압직류송전(HVDC) 변압기 생산기지 구축에 나섭니다.
효성중공업은 오늘(30일) 경남 창원공장에서 HVDC변압기 공장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효성중공업 HVDC 변압기 공장은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내 부지 약 2만9,600㎡에 들어설 예정으로, 2027년 7월 완공됩니다.
효성중공업은 이곳에 앞으로 2년간 총 3,300억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신축되는 공장은 국내 최대의 전압형 HVDC 변압기 전용공장입니다.
효성중공업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200MW급 전압형 HVDC 기술 개발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HVDC는 초고압교류송전(HVAC) 대비 먼 거리까지 전력손실을 최소화하며 송전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이상운 효성 부회장은 "그동안 해외업체들이 선점해온 전압형 HVDC 기술은 미래 송전망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고,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서 기술 국산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효성중공업은 HVDC 기술 국산화를 선도해 ‘K-전력’의 위상을 떨칠 역량과 경험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배진솔(sincer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