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국민성장펀드 보고대회 발언이재명 대통령, 국민성장펀드 보고대회 발언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0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국민성장펀드 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9.10

xy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 국민성장펀드 보고대회 발언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0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국민성장펀드 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9.10

xy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첨단산업 지원을 위한 국민성장펀드 보고대회에 참석해 "국민과 정부, 경재계가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10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열린 보고대회에서 "국민성장펀드는 정체된 우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전에 100조원 규모의 펀드를 얘기했는데 좀 더 과감하게 펀드 규모를 150조원으로 50조원 더 늘려 확대했다"고 소개하면서, "지원 방식도 대대적으로 개편해서 우리 경제를 선도할 핵심 산업 프로젝트에 대규모로 장기적으로 자금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금 전세계적으로 통상 환경도 경제 환경도 매우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무역 장벽 강화, 통상 환경 불확실성 같은 이 어려운 시기에 미국 중국 등의 주요국들이 첨단 전략 산업에 대규모 국가적인 투자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그야말로 총성 없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짚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한민국은 몇 년간 지속됐던 저성장을 계속할 것이냐, 주력 산업의 경쟁력 약화 등으로 매우 어려운 지경이 됐는데 계속 이 상태를 방치할 것이냐, 아니면 새롭게 선진국으로 도약할 것이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분기점에 서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런 면에서 "국민성장펀드는 정체된 우리 산업에 새롭게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벤처기업의 성장, 혁신적인 기술이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이라면서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이끌 첨단산업 육성, 벤처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선 금융 분야가 지금처럼 담보잡고 돈 빌려주고 이자 받는 전당포식 영업이 아니라 생산적 금융으로 대대적인 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모험성, 인내성은 시장에서 혼자 살아남기 어렵다는 점을 저희가 잘 알기 때문에 재정의 마중물 역할, 또 후순위 투자를 한다든지 이런 마중물 역할을 통해서 민간 자금을 이끌어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국민성장펀드는 성장의 기회와 과실을 함께 골고루 나누는 게 중요하다"며 "산업, 금융, 벤처 등 모든 분들의 관련된 분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보경(jangb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