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액결제 피해 눈덩이[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


KT에서 무단 소액결제 침해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자사 고객 5,561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을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KT는 오늘(1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한 일부 고객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유출 정황을 확인하고, 이를 오늘 오후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KT는 해당 고객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 USIM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고객 전원에게 무료 유심 교체와 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을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해당 고객들은 KT의 온라인 채널과 고객센터, 전국의 KT 대리점을 통해 관련 안내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KT는 고객들의 추가 피해를 방지하고 고객 보호를 위해 비정상 결제의 자동 차단 및 본인인증 수단을 강화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하여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24시간 전담 고객센터(080-722-0100)를 개설해 개인정보 악용이 의심되는 전화나 메시지 등을 수신하거나 소액결제 관련 문의 및 피해 신고가 필요한 경우 고객들이 즉시 문의할 수 있도록 지원 중라는 입장입니다.

한편, 현재 해당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유형과 비정상적 접속 방식 등 구체적인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정부 민관합동조사와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KT는 관련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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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형민(moonbr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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