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 앞두고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조국혁신당 서왕진 원내대표(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조국혁신당 서왕진 원내대표가 2025년도 국정감사를 하루 앞둔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5.10.12 hkmpooh@yna.co.kr(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조국혁신당 서왕진 원내대표가 2025년도 국정감사를 하루 앞둔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5.10.12 hkmpooh@yna.co.kr조국혁신당이 당 대표 등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다음 달 23일 열기로 했습니다.
혁신당은 어제(14일)부터 이틀간 전 당원 투표를 한 결과, 투표자 99.08%가 전대 개최 일정과 차기 지도부 임기에 대한 당무위원회 결정에 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23일 전대에서 선출된 당 대표와 최고위원 등 지도부 임기는 내년 지방선거 이후까지로, 정확한 임기 종료 시점은 새 지도부가 정할 예정입니다.
전대에서는 조국 비상대책위원장이 신임 대표에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복귀한 조 위원장은 당초 조기 전대로 대표직에 복귀할 계획이었지만, 당내 성 비위 사건이 불거지면서 출소 한 달 만에 비대위원장에 선임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승국(koo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