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숲) 로고[SOOP 제공][SOOP 제공]SOOP은 연결기준 2025년 3분기 매출 1,274억 원, 영업이익 312억 원을 기록했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5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7%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0.6%, 6.1% 늘었습니다. 전 분기 대비해서는 각각 9%, 3.9%, 13.2% 증가했습니다.
광고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2025년 3분기 광고 매출은 40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4%, 전 분기 대비 31.5% 증가했습니다. 특히, 8월 도쿄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2’,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등 게임사와 협업한 대형 e스포츠 리그 제작을 통한 콘텐츠형 광고 매출 성장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SOOP은 지난 3분기 플랫폼 생태계 강화에 주력하며 스트리머, 유저의 안정적 활동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국내외 주요 게임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IP 기반 e스포츠 대회를 새롭게 선보이고, ‘ASL’, ‘멸망전’과 같은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도 이어갔습니다.
4분기에는 주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고, ‘SOOP 스트리머 대상’ 등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플랫폼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동욱(DK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