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와 인터뷰하는 안규백 국방부 장관(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5.10.17yatoya@yna.co.kr(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5.10.17
yatoya@yna.co.kr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이재명 정부의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 추진에 대해 "훌륭한 일"이라며 지지 의사를 밝힌 데 대해 "높이 평가하고 이를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안 장관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릴 제12차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 참석 차 오늘(31일) 출국하면서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습니다.
안 장관은 "전작권 전환은 굳건한 한미동맹을 유지하는 가운데 한미 간에 긴밀히 협조하면서 현 정부 임기 내에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안 장관은 'ADMM-Plus'에 참석해 역내 평화·안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일본·중국·호주·말레이시아·태국 등 역내 주요국 국방장관들과 양자 회담을 합니다.
안 장관은 "국민주권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참가하는 아세안 안보회의에서 참가국 국방장관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각국 국방장관들과 양자회담을 통해 한반도 정책에 대해서 지지를 끌어내고 설득을 구하면서 동시에 방산 협력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지성림(yooni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1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