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국회의장과 또 럼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하노이=연합뉴스) 우원식 국회의장이 21일(현지시간) 하노이 공산당 중앙당사에서 또 럼 당서기장과 악수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하노이=연합뉴스) 우원식 국회의장이 21일(현지시간) 하노이 공산당 중앙당사에서 또 럼 당서기장과 악수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베트남을 방문한 우원식 국회의장은 또 럼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만나 경제 협력 강화와 한반도 평화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우 의장은 현지시각으로 어제(21일) 하노이 공산당 중앙당사에서 럼 서기장과 만나 베트남의 '2045년 선진국'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국 기업 1만 여개가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베트남의 하이테크법 개정·글로벌 최저한세 도입 등으로 첨단 분야 기업들이 경쟁력 약화를 우려한다며, 한국 기업의 애로사항을 전했습니다.
럼 당서기장은 "한국 기업의 우려를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체류 절차 완화를 지원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우 의장은 또 한반도 평화와 관련해 "남북한 모두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베트남이 한반도 평화 실현에 더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요청했습니다.
럼 당서기장은 "한국 등의 메시지를 북한에 잘 전달해 한반도와 세계평화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양소리(sound@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