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H 아너스' 수상자 박찬욱, 매기 강 감독, 이병헌, 킴버 림 창립자(왼쪽 두번째)[KALH/연합뉴스 제공][KALH/연합뉴스 제공]할리우드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영화인들의 대표 단체가 첫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할리우드 한국계 미국인 영화인들의 단체 KALH(Korean American Leaders In Hollywood)는 지난 7일(현지 시각) 미국 LA 소피텔 베벌리힐스에서 첫 'KALH 아너스(Honors)' 행사를 열고 박찬욱 감독과 배우 이병헌,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연출한 매기 강 감독에게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
KALH는 영화·TV·음악 등 할리우드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반의 리더들이 한데 모여 한인들의 우수성을 조명하고자 2020년에 설립한 단체입니다.
KALH 창립자 겸 총괄 디렉터 킴버 림은 "매기 강, 이병헌, 박찬욱은 한계 없는 예술의 힘과 한국 스토리텔링의 깊이·다양성·풍부함을 보여준다"며 "처음으로 선보이는 KALH 아너스에서 이 뛰어난 창작자들을 기릴 수 있어 더없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박 감독과 강 감독, 이병헌은 모두 시상식에 참석해 KALH에 감사와 지지를 표현하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KALH는 "수십 년간 할리우드에서 한국계 미국인의 대표성과 다양성은 레이더에 간신히 포착되는 수준에 불과했다"며 "'기생충', '미나리', '오징어 게임'의 성공 속에 업계의 한국계 미국인들은 새로운 희망을 찾았고, 이제 우리의 재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다는 것은 이론의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지수(goodma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