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복장을 한 파울리노[출처=뉴욕포스트][출처=뉴욕포스트]은퇴한 초등학교 교사이자 부업으로 산타클로스 분장을 해온 60대 미국 남성이 아동 성 착취물 소지·유포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현지시간 9일 NJ닷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뉴저지주 해밀턴 타운십에 거주하는 마크 파울리노(64)가 이틀 간의 경찰 조사 끝에 지난 5일 체포됐습니다.
파울리노는 침실에 있는 아이를 몰래 촬영하고 그 영상을 다른 사람에게 이메일로 보낸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체포 전 그의 집에서 여러 증거물을 압수했습니다.
2021년까지 초등 교사로 일하다 은퇴한 파울리노는 "산타 마크"라는 웹사이트를 개설해, 산타 분장을 하고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아이들과 만나왔습니다.
실제 파울리노의 웹사이트 캡처[출처=뉴욕포스트][출처=뉴욕포스트]홈페이지에는 파울리노가 산타로 분장을 하고 찍은 사진과 함께 자신을 북극에서 온 "산타 마크"라고 소개한 안내문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는 산타 분장을 하고 사진을 찍거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화상 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이용해 아이들과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다고 안내했습니다.
그는 산타클로스 분장을 하고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고 함께 노래하고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들려주는 등의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20년 넘게 결혼 생활을 이어온 파울리노의 아내 역시 교사로,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매체가 입수한 형사 고소장에 따르면 파울리노는 아동 성적 학대 자료 소지 및 배포, 아동 복지 위협, 유기, 학대 및 방치 혐의와 4급 아동 학대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산타의 두 얼굴' 범죄가 알려진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 2024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오랫동안 지역 주민 산타클로스 활동을 해온 남성이 아동 학대 혐의로 체포된 바 있습니다.
2019년에도 뉴욕주에서 구세군 산타 복장을 한 남성이 성매매 혐의로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예림(lim@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