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과 주한 인도 대사(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에서 고랑랄 다스 주한 인도 대사로부터 신임장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조현 외교부 장관. 2025.12.11 superdoo82@yna.co.kr(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에서 고랑랄 다스 주한 인도 대사로부터 신임장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조현 외교부 장관. 2025.12.11 superdoo82@yna.co.kr


이재명 대통령이 인도·오스트리아 등 한국에 새로 부임한 8개국 주한 대사로부터 신임장을 전달받았습니다.

오늘(1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신임장 제정식에는 고랑랄 다스 인도 대사, 에바 마리 루섹 오스트리아 대사, 쿠언 폰러타낙 캄보디아 대사, 버나뎃 테레스 페르난데즈 필리핀 대사, 하젬 자키 이집트 대사, 고조 최 가나 대사, 마리무투 카루파야 파뜨마나단 스리랑카 대사, 와엘 하셈 레바논 대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각국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정이 더욱 깊어지고 협력의 폭이 넓어지기를 바란다"며 "양국 관계가 다방면으로 발전해 양국 국민에게 더 많은 실질적 이익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 가교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신임장 제정식은 새로 부임한 대사가 본국의 국가 원수로부터 받은 신임장을 주재국 국가 원수에게 전달하는 행사입니다.

"대사들은 올해 성공적인 APEC 정상회의 개최 등 우리나라가 거둔 성과를 높이 평가했고, 이 대통령이 편리한 시기에 자국을 방문해 양국 관계 도약의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고 강 대변인은 덧붙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보경(jangb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