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가 11월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단25(DAN25)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네이버 제공네이버 제공


네이버 인공지능 검색 서비스 'AI 브리핑' 검색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 AI 브리핑 검색 비중은 네이버 전체 검색의 20%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지난 8월 올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연말까지 이루겠다고 제시했던 목표치입니다.

네이버는 AI 브리핑이 방대한 경험 기반 정보를 바탕으로 핵심 내용을 정리해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또, 네이버는 최근 누리호 4차, 아리랑 7호 위성 발사로 우주·천문 분야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도 증가에 맞춰 특화 검색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별 관측 장소부터 사진 촬영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별 관찰하기 좋은 곳'을 검색어로 입력하면 위치뿐만 아니라 해당 시설의 운영 요일과 입장료, 주차 가능 여부 등 실제 방문에 필요한 정보도 구체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는 블로그 오랜 기간 실제 방문자들이 축적한 현장 후기 등을 반영한 것으로, 사진 촬영 관련 검색에서도 전문적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덕재(DJY@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