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도착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위성락 안보실장[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2월1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인근 덜레스 공항을 통해 입국한 뒤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12.17 zheng@yna.co.kr[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2월1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인근 덜레스 공항을 통해 입국한 뒤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12.17 zheng@yna.co.kr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일본을 방문합니다.

오늘(21일) 대통령실 관계자에 따르면, 한미 정상회담의 후속 조치를 논의하기 위해 출국한 위성락 안보실장이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일본을 찾습니다.

위 실장은 일본 측 외교 당국자들과 만나 내년 초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한일 정상회담의 의제를 조율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신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는 다음달 13일과 14일쯤 일본 나라시에서 정상회담을 하는 방안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30일 한일 정상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를 계기로 만나 셔틀 외교 지속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당시 이 대통령은 "셔틀외교 순서상 대한민국이 일본을 방문할 차례"라며 "수도 도쿄가 아닌 지방 도시에서 뵙기를 바란다"고 제안했고, 다카이치 총리는 "이 대통령을 곧 뵙기를 바란다"고 화답한 바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다현(o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