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패스 플러스[코레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코레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KTX부터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코레일패스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코레일패스 플러스는 일정 기간 KTX를 포함한 코레일의 모든 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 철도자유여행패스(코레일패스)에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선불 충전형 교통카드(레일플러스)를 결합한 상품입니다.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또는 역에서 권종(2~5일권)을 선택해 코레일패스를 구입한 뒤 8천원을 추가로 내면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불금을 충전해 전국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고 '스토리웨이'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결제도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코레일패스 플러스' 홈페이지(korailpassplus.korailnetworks.com)에 접속해 구입한 코레일패스 번호를 입력한 뒤 대중교통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 부산역, 동대구역, 대전역 등 주요 KTX 역에 설치된 전용 키오스크에서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민성 고객마케팅단장은 "외국인이 열차와 지하철, 버스까지 대한민국 곳곳을 한 장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K-컬처 인기에 맞춰 태극 문양을 적용하는 등 기념 카드로도 간직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