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NS 웨이보 '이재명 셀카' 순위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셀카 장면이 중국 SNS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6위에 올랐습니다.

해당 사진이 올라온 게시물에는 댓글과 재게시가 이어지며 조회 지수 약 46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은 “분위기가 부드럽다”, “따뜻한 장면”이라며 정상 간 친근한 모습에 주목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 셀카(베이징=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이 5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국빈만찬 후 샤오미폰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샤오미폰은 경주 정상회담 때 시 주석이 이 대통령에게 선물한 것이다. 2026.1.5 [공동취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xyz@yna.co.kr(베이징=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이 5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국빈만찬 후 샤오미폰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샤오미폰은 경주 정상회담 때 시 주석이 이 대통령에게 선물한 것이다. 2026.1.5 [공동취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xyz@yna.co.kr


일부 댓글에서는“중국 브랜드를 쓴 점이 인상적”이라며 샤오미 스마트폰 사용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관영 성향 계정이 올린 게시물에서도 이 장면이 한중 정상회담의 상징적 순간으로 소개됐습니다.

배삼진 특파원(baesj@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배삼진(baesj@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