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이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2025년도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5.10.14 hkmpooh@yna.co.kr(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이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2025년도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5.10.14 hkmpooh@yna.co.kr'홈플러스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 회장 등 경영진에 대한 신병확보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는 김 회장과 김광일 MBK 부회장 겸 홈플러스 대표이사, 김정환 MBK파트너스 부사장, 이성진 홈플러스 전무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김 회장 등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앞서 검찰은 홈플러스와 MBK 경영진이 홈플러스의 신용등급 하락을 인지한 상태에서 대규모 단기채권을 발행하고, 이후 기습적으로 기업회생을 신청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으로부터 패스트트랙(긴급 조치)으로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지난해 4월 홈플러스 본사와 MBK 본사, 김 회장의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하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팽재용(paengma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