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생일로 알려진 오늘(8일) 북한 관영 매체들은 별도의 언급 없이 9차 당대회 준비 보도에 집중했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면에 '일군들은 인민을 위한 헌신적 복무의 자랑찬 성과를 안고 당대회를 떳떳이 맞이하자'라는 제목의 사설을 배치하고, 간부들의 정신 무장을 주문했습니다.
대외용 매체인 조선중앙통신도 당 대회에 맞춰 내각과 경제지도기관에서 경제조직 사업을 적극화하고 있다는 등의 내부 소식만 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1984년 1월 8일생으로 알려졌지만, 북한이 이를 공식적으로 발표한 적은 없습니다.
북한은 김일성·김정일 생일을 각각 태양절(4월 15일)과 광명성절(2월 16일)로 기념하고 있지만, 김 위원장의 생일에는 아직 기념행사나 관영 매체 보도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김 위원장이 선대의 후광을 지우고 독자 우상화 작업을 가속화하고 있어 언제 생일을 공식화할지에 관심이 쏠립니다.
최근 북한에서는 김정은 단독 초상휘장을 달거나 태양절 명칭 사용을 자제하는 동향이 포착됐고, 재작년에는 김일성·김정일 생일이나 새해 첫날 열었던 주민들의 '충성선서' 행사를 처음으로 김 위원장의 생일에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수주(sooju@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