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학교에 과학탐구실험 가능한 지능형 과학실도 설치 운영

기자회견 하는 구연희 세종교육감 권한대행[촬영 이은파 기자][촬영 이은파 기자]


올해 세종시 전체 중고교에 창의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할 수 있는 'AI 정보교육실'이 구축되고 전체 초중고교에 과학 탐구실험이 가능한 '지능형 과학실'이 설치, 운영됩니다.

구연희 세종교육감 권한대행은 오늘(13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올해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먼저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AI 교육이 강화됩니다.

이를 위해 42개 초중고교를 'AI 중점학교'로 지정 운영해 AI 교육의 선도모델로 만들고, 유연하고 창의적인 AI 교육이 가능한 AI 정보교육실을 전체 중·고교에 구축합니다.

AI 정보교육실은 앞으로 3년 이내에 지역 전체 학교로 확대 구축됩니다.

전체 초중고교에 로봇 등 피지컬 컴퓨팅 교구 구입 예산을 지원해 AI와 소프트웨어(SW) 사고력을 갖춘 AI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사업도 추진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탐구하고 실험할 수 있는 여건도 마련됩니다.

시교육청은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탐구실험이 가능하도록 전체 초중고교에 1실 이상의 지능형과학실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일반고교를 대상으로는 첨단 기자재가 마련된 첨단 과학기술을 조성해 깊이 있는 탐구를 지원합니다.

진로 위기 청소년에게 맞춤형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모두의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 대상을 교육복지안전망까지 통합 확대하고, 중고교 교원 대상 진학 역량 강화 연수와 특수·학교 밖 청소년 등에 대한 진학 지원을 강화합니다.

구연희 권한대행은 "서로 다른 생각과 입장이 조화롭게 융합돼 막힘없이 소통할 때 우리 아이들을 위한 진정한 교육 혁신이 가능하다"며 "교육청 내부의 칸막이를 허물고 학교와 마을, 지방자치단체와 대학이 하나로 연결되는 조화로운 세종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