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하는 김민석 국무총리(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13 uwg806@yna.co.kr(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13 uwg806@yna.co.kr국무총리실은 김경 서울시의원이 김민석 총리의 서울시장 출마를 위해 불교 신도 3천명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시키려 했다는 야당 의원의 주장에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습니다.
총리 공보실은 오늘(19일) 오후 "최근 국무총리와 관련해 야당 국회의원의 일방적인 주장을 그대로 인용하는 보도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총리실은 "김 총리는 서울시장 출마 의사가 없음을 이미 누차 밝혀왔다"며 "허위 사실을 유포한 야당 국회의원에 대해 관련 법적 조치를 할 것이며 잘못된 보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국민의힘 진종오 의원은 작년 9월 이 같은 의혹을 제보 받았다며 기자회견을 열어 통화 녹취를 공개했고, 국민의힘은 김 시의원을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김 시의원은 반대로 진 의원의 주장이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며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다현(o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